컨텐츠 바로가기

[창업실험실 #Story1] 시작 이야기! 우리가 동료가 된 썰

2024.04.04


두둔! 갑자기 생긴 ☀️창업실험실☀️이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요. 창업을 교육하는 전문기업이지만,

'우리 구성원들끼리도 기업 안에서 새로운 론칭을 창업개념으로 해보면 어떨까?' 고민하며, 재밌는 도전을 시작해보고자 합니다!

내부에서도 이러한 '도전의 마음'이 있었지만, 급한 일들에 밀리던 와중, 확! 불을 잡아당긴 사건이 있었으니...!

그건 바로, (전)MYSC 컨설턴트이자 <일의 진심>의 저자 튜브의 등장이었어요.

튜브는 퇴사 후, '가치를 만들 수 있는 것'에 대해 고민하던 중, '인큐베이팅'을 떠올렸다고 해요!

살아있고 싶어서 창업을 하고 싶다고, 그리고 마찬가지로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하고 싶어하는데, 그렇게 될 수 있도록 해주고 싶다고!

이런 고민에 빠져있던 순간, 운명적으로 저희로부터 전화가 왔데요!

갑자기 머리 속 퍼즐들이 맞춰지면서, 저희는 동료가 되었습니다!


 

☀️창업실험실☀️ 게시판에는 튜브, 은경, 주희가 동료로서 함께하는 여정을 스토리로 담아내려고 합니다!

고객이 ‘고통스러워하는 문제’와 ‘저항할 수 없는 솔루션 방향’ 찾기 목적으로,

<(1) 아이디어를 만든다. (2) 고객에게 보여준다. (3) 피드백으로 학습한다.>를 반복해볼 예정입니다!

막연히 창업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는 '아 이런 프로세스로 창업 아이템을 만들고, 검증할 수 있구나를'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앞으로 함께 지켜봐주세요!


검색 search 메뉴